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건강보조기구산업 육성 방안 및 제도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9/09 [16:21]

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건강보조기구산업 육성 방안 및 제도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성남비젼 | 입력 : 2019/09/09 [16:21]

 

 

2019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현장 중심‧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 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더불어민주당, 성남3) 위원장은 9일(월) 11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건강보조기구산업 육성 방안 및 제도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연구책임 의원인 조광주 위원장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 연구는 건강보조기구산업에 대한 정의와 범위를 설정하여, 문헌 연구 및 수요조사 등을 통해 육성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제도 마련 등 대안 제시를 하기 위해 추진된다.

 

착수보고회 발표를 맡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연희 책임연구원은 “타 광역자치단체는 헬스케어, 의료 등의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하며, “관련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예측하고 육성 방안 사례를 조사하는 등 내실 있는 연구 계획”을 발표했다.

 

조광주 위원장은 “경기도는 전국에서 기업의 수가 가장 많고, 연구 인프라가 충분하지만 건강보조기구 관련 산업에 대한 정책 우선 순위는 낮아 관련 산업 발전 속도가 느리다”고 말하며, “파악된 연구 결과를 통해 미래의 시장가치를 예상하며, 경기도에 적합한 건강보조산업 육성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본 연구를 수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