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참석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1/21 [16:10]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참석

성남비전 | 입력 : 2021/01/21 [16:10]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이 20일(수) 더불어민주당 전국자치

▲     ©성남비전

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중앙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는 지난 2015년 8월에 출범한 이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추진, 지방자치 우수사례를 개발하고 공유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32년 만에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성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날 회의는 임원진 상견례 및 2021년 KDLC 추진계획 논의 및 지역운영위원회 구성, 특별위원회 구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은‘자치분권의 완전한 실현은 어느 한 단위나 조직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함께 힘을 보태고 함께 해야 실현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완전한 지치분권 실현을 위해 광역의회도 대열에 합류해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참석한 운영진에게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는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현안대응, 국가적 과제 대응을 위한 조직 역량 강화, KDLC 내 소통과 회원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성 확대 등의 활동 방향을 세워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