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찾아가는 경로당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4/16 [16:14]

분당구“찾아가는 경로당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성남비전 | 입력 : 2021/04/16 [16:14]

 

  © 성남비전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고혜경)에서는 재난 발생 시 위기 상황 대응능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경로당 회원에게 화재예방과 기초응급 역량강화를 위해 분당소방서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경로당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5인 이상 집합 금지로 경로당 회장 또는 임원 중 최소한의 인원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전문강사가 각 경로당에 직접 찾아가서 하는 교육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동원2통경로당 등 주택지경로당 27개소 어르신들 대상으로 4월 ~ 6월까지 화재예방 의식 함양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위험한 환경, 위험한행동, 화재대피, 119신고, 소화기 사용법 등 대피중점의 단순화와 반복을 통한 습관화에 중점을 두고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받은 동원2통경로당 회장(회장 임현익)은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받으니 이해가 잘 되고 다시 한번 안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분당구는 앞으로도 화재와 안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맞는 눈높이교육을 실시하여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경로당 안전사고 예방과 향상을 도모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이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