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3월 30일 개통 성남역(GTX-A) 축하, 교통인프라와 환승센터 등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4/03/28 [18:05]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3월 30일 개통 성남역(GTX-A) 축하, 교통인프라와 환승센터 등

성남비전 | 입력 : 2024/03/28 [18:05]

▲ 김종환 시의원   © 성남비전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김종환 의원(판교, 백현, 운중)은 백현동 일원에 위치한 성남역(GTX-A)이 오는 330(수서-동탄) 개통 예정이라고 밝히며 지역의 교통 인프라와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전했다.

 

GTX-A 사업은 파주(운정동)에서 화성(동탄)을 잇는 광역급행철도 사업으로 2015319일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 고시에 이어 2017년에 성남역(GTX-A)을 착공하여 개통되는사업이다.

 

운행간격으로 개통 초기 출근시간 평균 17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 약 2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운행요금은 평일 성인 기준 기본요금은 3,200원으로 (5Km 초과 시마다 250원 추가)수서역부터 성남역까지는 3,450원이 부과된다.

 

이번 성남역(백현동) 개통으로 인하여 판교역 일원에서 수서역과 동탄역으로의 원활한 이동이 가능해져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향후 2028GTX-A 전 구간 개통 시 남역은 경강선, 판교 월곶선 환승 등 수도권 남부 지역의 접근성 향상으로 인하여지역의 경제적 가치는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김종환 의원은 판교 주변 지역의 심각한 교통문제 해결의 발판을 마련하고자환승센터 등 교통환경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적극 앞장서며 지역주민들의삶의 질향상을 위해 앞장선 바 있다.

 

김종환 의원은 오는 30일 성남역(GTX-A)개통 준비를 위해 철저한 안전점검 및 지역주민들의 실질적 필요사항등을면밀히 살피며 앞으로도시민의소리에귀 기울이며현장을찾아다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뜻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