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모두의 참여가 지역사회를 바꿉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2019. 민주시민동아리지원사업 [모두의 참여] 운영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4/25 [10:00]

“청소년, 모두의 참여가 지역사회를 바꿉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2019. 민주시민동아리지원사업 [모두의 참여] 운영

성남비젼 | 입력 : 2019/04/25 [10:00]

 

▲ 모두의참여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사회참여, 정치, 법 등 관련 동아리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시민적 권리를 알아가기 위한 2019. 민주시민동아리지원사업 [모두의 참여]를 운영한다.

 

사회참여교육, 연합워크숍, 정책제안대회 등으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은 성남시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시민사회단체인 오늘도 행복한 청소년과 공동연구 및 진행을 통해 관내 사회참여 관련 7개 동아리, 108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 시범으로 운영되며, 점차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모두의참여    


시민의 개념, 민주주의와 공동체,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공공정책 발굴하기 등 10회차로 이루어진 교육 커리큘럼은 청소년들이 현대사회에서 시민의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나는 어떤 시민이 되고 싶은지, 우리주변의 문제와 해결방법을 직접 찾아보고 이를 변화시키기 위한 시민으로서의 경험 활동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더불어 오는 8[모두의 참여] 참가 동아리 대상 연합 워크숍과 11월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여를 통해 교육으로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에 변화가 필요한 부분을 직접 찾고, 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단순한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행동으로 실천하여 청소년의 시민적 권리를 행사할 계획이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성남시 청소년들이 참여에 대한 교육과 실천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이며, 청소년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