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신흥공공예술창작소 <우리동네 예술가 7인전>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4/22 [15:47]

성남문화재단 신흥공공예술창작소 <우리동네 예술가 7인전>

성남비전 | 입력 : 2021/04/22 [15:47]

 

  © 성남비전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운영하는 신흥공공예술창작소가 지역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우리동네 예술가 7인전>을 진행 중이다.

 

<우리동네 예술가 7인전>은 코로나로 침체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신흥공공예술창작소는 지역 예술단체인 성남 예총성남 민예총, 가천대학교 등과 연계해 지역 작가 7명의 작품을 오는 7월까지 연속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캘리그래피 작가로도 잘 알려진 유명헌 서예가의 전시로 문을 연 <우리동네 예술가 7인전>은 오는 30일까지 시각 예술가이자 배우인 이상홍 작가의 작품을, 5월 3일부터 14일까지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선인장 등의 자연물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김미영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5월 17일부터 28일까지는 이상진 작가의 작품과 전시장 주변과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동네 풍경을 작가의 시선으로 새롭게 조명해보는 스케치 작업 전시를 함께 진행하며,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는 정승호 작가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본다.

 

6월 14일부터 6월 25일에는 박건 작가가 공산품을 활용한 개성 있는 작품을 선보이며, 마지막으로 위준형 작가의 전시가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이어진다.

 

전시마다 주민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드로잉 실기 워크숍, 캔버스에 오일파스텔 풍경화 그리기 등 작가와 함께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031-731-8047)로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우리동네 예술가 7인전>을 통해 창작소 입주 예술가와 지역 예술인의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지역 작가의 작품을 가까이에서 접하며 예술가들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