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5/03 [18:09]

성남시의회 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성남비전 | 입력 : 2021/05/03 [18:09]

 

  © 성남비전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지난 3일 오후 4시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성남시의회 자문위원 간담회를 올해 처음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성남시 자문위원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방향 제시 등을 주제로 시의원들과 자문위원들 간 민원 및 일반의안 심사 등에 대하여 효율적으로 자문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일반의안, 1~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자문 등 전문적인 자문이 필요한 부문에 대하여 자문방식을 논의하였다.

 

윤창근 의장은 ‘성남시 발전을 위해 시의원들에게 각종 사안들에 대하여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자문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나날이 복잡해지고 세분화되고 있는 민원사항 등에 대한 정확한 대응을 위해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자문위원 제도 활성화는 더욱 절실하다’라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윤창근 의장,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박영애 의회운영위원장, 강상태 행정교육체육위원장,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 박호근 도시건설위원장과 자문위원 9명이 참석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