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 “정성 가득 든든 한 끼” 사업 추진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5/24 [16:41]

성남시 수정구 “정성 가득 든든 한 끼” 사업 추진

성남비전 | 입력 : 2021/05/24 [16:41]

 

성남시 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기영)는 5월 25일 ‘정성 가득 든든 한 끼’ 사업을 추진하여 관내 취약계층 50세대에 영양죽을 전달한다.

 

“정성가득 든든 한 끼”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1,000만원을 후원받아 진행하는 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치아 부실로 섭식이 어렵거나 질병으로 인해 소화기능이 약해져 유동식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및 사례관리대상자에게 매주 1회 5개월 간 영양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양죽은 노인일자리 창출을 추진하는 기관인 성남시니어클럽 ‘밥이랑국시랑 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위생적인 환경에서 신선한 재료와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전복죽, 야채죽, 들깨죽 등의 다양한 종류로 어르신들이 직접 조리하며, 매주 화요일에 수정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가족·이웃과의 관계 단절로 인한 우울감에 빠진 대상자나 코로나블루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대상자가 확인되는 경우 민간 사회복지 서비스와 연계해 안부확인, 말벗서비스, 외출동행 등의 정서적 지원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될 예정이다.

 

성남시 수정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이 좋지 않은 취약계층 세대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뿌듯하며, 앞으로도 믿음주고 신뢰받는 행복한 수정구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