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행복 UP 주간 성료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5/26 [21:17]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행복 UP 주간 성료

성남비전 | 입력 : 2021/05/26 [21:17]

 

  © 성남비전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2주에 걸쳐 ‘청소년 행복 UP 주간 『판~ 야호』’를 운영했다.

판교청소년수련관은 해당 기간 동안 청소년의 여가를 누릴 권리와 문화예술에 자유롭게 참여할 권리를 위해 5월 10일 청소년주간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판 야~호 버스킹’, ‘인생 포토존’, ‘미국 오로라시 랜선교류’, ‘청년 비건 다이닝’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청소년주간 내 시범사업으로 진행된 청소년 놀 권리 융합형 프로그램 ‘Fun Day (판. 판. Fun)’을 운영하여 판교중학교 1, 2학년 360명이 놀이, 생태, 헬스, 진로 등 7개 프로그램에 다양하게 참여하면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5월 22일에는 ‘글로벌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을 개최하여 미국, 남아공, 뉴질랜드 등 여러 국가와 함께 온라인 글로벌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청소년 행복 UP 주간’의 막을 내렸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은 “수련관 전 직원이 합심하여, 긴 기간에 걸쳐 여러 행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유도하는 성과를 내었다. 앞으로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청소년 사업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