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다양한 문화가 상생 소통하는 열린사회 위해 노력할 것”

- 19일, 제13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 참석 -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4/05/19 [17:50]

신상진 성남시장, “다양한 문화가 상생 소통하는 열린사회 위해 노력할 것”

- 19일, 제13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 참석 -

성남비전 | 입력 : 2024/05/19 [17:50]

  © ,신상진 시장 제13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 참석 축사 성남비전

 

신상진 성남시장은 19일 오후 2시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13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석했다.

 

신 시장은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많은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려 교류하는 뜻깊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다양한 문화가 상생, 소통하는 열린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상진 성남시장, “다양한 문화가 상생 소통하는 열린사회 위해 노력할 것”  © 성남비전

 

이날 축제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외국인 주민, 다문화가족, 일반시민 등 5000여 명이 참석해 성남시에서 만나는 세계의 언어와 화폐를 주제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또한, 24개 나라의 국기 퍼레이드와 아름드리 합창단 공연, 에어샷, 외국인·다문화 업무유공자 표창 수여, 성남시 청년프로예술단 공연, 외국인 주민 장기 자랑, 한국어로 말하기 등이 진행됐으며 시청 광장엔 총 46개의 전시·체험·홍보부스가 차려져 다채로움을 더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