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 외국인 거주자 위해 영어·중국어 자막 홍보동영상 자체 제작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6/16 [10:00]

경기도소방, 외국인 거주자 위해 영어·중국어 자막 홍보동영상 자체 제작

성남비전 | 입력 : 2021/06/16 [10:00]

 

  © 성남비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도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보기 편리하도록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홍보영상에 영어와 중국어 등 자막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해 11월 개그맨 유튜버로 유명한 엔조이커플(손민수임라라씨)이 출연한 안전을 설치하고 사랑을 지켜요란 제목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동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동영상 발표 이후 경기사랑 도민 참여단을 통해 홍보 동영상에 영어와 중국어 자막을 추가해 달라는 민원이 접수됐다. 도내 외국인 거주자가 많아 외국인들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해 알기 쉽게 널리 알리자는 취지였다. 경기사랑 도민 참여단은 도민들이 도정과 관련한 제도와 시책의 개선방안에 대해 제안하는 경기도의 정책이다.

이후 도 소방재난본부는 외국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거나 석사학위를 취득해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이상태 본부 생활안전팀장(소방령)을 비롯한 외국어 특기자 3명을 섭외해 번역 작업과 감수를 거쳐 영상 자막 편집을 완료했다. 해당 동영상은 본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한 홍보를 하게 된 동시에 외부업체 편집비용 예산 수백만 원을 절감하는 효과까지 누리게 된 셈이다.

조재관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소방홍보팀장은 앞으로도 도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추진할 예정으로 소외되는 도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영상 및 디자인 제작 능력을 보유한 소방관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직장 내 동아리 (소방서편 영상 제작단)’를 통해 흥미로운 소방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