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진행!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6/10 [17:05]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진행!

성남비전 | 입력 : 2021/06/10 [17:05]

 

  © 성남비전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6월 8일(화)지역주민들의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심리·정서 프로그램 다독‘人’ 2기를 진행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서, 틈새, 취약계층 등 우리사회 힘든 분들을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복지실천기관이다.

 

 2021년 삼성전자와 사랑의 열매가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나눔과 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된 다독 ’人’ 프로그램은생애주기별 맞춤형 심리·정서 프로그램으로 아동·청소년과 장애인- 미술치료, 성인여성- 이야기치료, 노인- 웃음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각 참여자 구성원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해 더욱 효과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기력증이 해소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참여자들이 프로그램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들이 다른 주민들에게도 전파되기를 기원한다.

 

 이종민 관장은 “이번 심리·정서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다독 ’人’ 2기가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심리·정서 프로그램 다독‘人’은 1기(3~5월)를 시작으로 2기(6~8월), 3기(9~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